Network and internet

유명 웹 브라우저 7선

Dramatique Software 2018. 9. 28. 20:19
반응형

유명 브라우저의 종류 7 
The Different Types of Web Browsers

 

 

인터넷의 바다를 항해하려면 브라우저라는 함선이 필요합니다.

항해를 어디로 어떻게 갈 것인가에 따라서 최적화되었다고 내 세우는 브라우저는 종류도 많고 성능이나 기능도 조금씩 다르지만 웹서핑이라는 고유 목적을 달성하는 능력은 동일하기 때문에 격렬한 경쟁을 하며 점유율도 서서히 변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GUI환경의 인터넷익스플로러가 독점하고 점유율 1위이던 때가 있었지만 브라우저 종류는 처음부터 많았습니다.
하지만 점유율 상위를 유지하는 몇 가지 브라우저로 압축되면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기 있는 몇 종류로 압축되어 현재는 점유율로만 따지면 10개 이내로 줄어들었다고 봅니다.

우리나라는 아직까지 MS IE유저가 많다고 하지만 세계적으로는 점유율 1위는 구글 크롬입니다.

브라우저 종류
브라우저 종류

 

세계 점유율 1위 Google크롬 브라우저 Chrome 웹브라우저

현재 세계 점유율 1위로 자리 잡은 크롬의 장점은 호환정이라고 생각합니다.

구글에서 무료로 서비스하는 크롬은 윈도, 맥, 안드로이드, iOS 등 다양한 운영체제나 기기를 전부 최적화 상태로 동작합니다.

 

처음에는 빠른 로딩 속도와 충돌을 완화하는 기기 최적화를 표방했습니다.

이후 비교적 많은 프그램 호환이 유저들을 모으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고 봅니다.

 

모바일 서핑이 많아지면서 안드로이드에 기본 장착된 크롬 때문에 국내에서도 점유율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크롬 다운로드
https://www.google.com/intl/ko_ALL/chrome/

 

 

윈도 운영체제와 함께 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Windows Internet Explorer 

인터넷익스플로러는 윈도 운영체제와 함께 가는 브라우저입니다.

따라서 세계점유율 같은 개념을 신경 쓰지 않은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부동의 세계 점유율 1위가 깨 지리라곤 생각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아직도 MS가 강세인 국가에서는 브라우저 역시 MS IE가 강세입니다.

그중의 한 국가인 우리나라도 데스탑에서는 인터넷익스플로러가 1위를 고수하고 있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IE와 Chrome의 속도 차이는 모르겠습니다.

다만 크롬의 수많은 프라그인 절목에는 좀 처진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아직도 MS IE가 아니면 업무가 안 되는 곳이 있을 정도로 MS IE는 막강한 영향력이 있는 안정적인 브라우저입니다.

 

특히 Active X가 필수적인 특정 금융 프로그램 환경 때문에 인터넷익스플로러는 당분간 절대적인 위치를 고수하리라고 봅니다.
다만 변해가는 온라인 환경인 웹 표준 경쟁에서 잠시 밀려서 크롬에 왕좌를 내준 것으로 생각합니다.
다시 점유율을 회복할지는 두고 봐야 할 것입니다.

 

다운로드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internet-explorer.aspx

 

파이어폭스 브라우저

불곰브라우저라는 애칭을 가진 브라우저로스 파복(폭)이라고도 부릅니다. 
빠른 브라우저라는 캐치플레즈로 오랫동안 오픈소스를 지향하며 꾸준히 발전한 파이어폭스는 빠르게 변하는 환경에 잘 적응하는 브라우저입니다.

 

개발사가 모질라이디 대문에 그냥 모질라 브라우저라고 하는데 IE다음으로 많은 사용자를 확보했지만 구글 크롬의 등장으로 밀린 브라우저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전문집단을 제외하곤 인지도가 별로 일 것입니다.

그렇지만 개발자들을 위시한 전문집단에게는 웹 표준을 재빨리 지원하는 뛰어난 성능으로 빠른 브라우저로 잘 알려졌습니다.

특히 빠른 로딩 속도 및 작은 메모리 소모는 장점입니다.

오픈소스로 개방형 브라우저라고 하는 점에서 보안에 취약하다고 생각할 수는 있습니다.

 

다운로드

https://www.mozilla.org/ko/firefox/new/

 

애플 사파리 브라우저

애플이 만든 제품에 최적화되고 애플제품에 기본 탑재된 사파리 브라우저는 애플 유저들에게는 잘 알려진 브라우저입니다.

사파리는 오래전에 애플이 개발한 브라우저이며 애플의 모든 기기를 보다 적절히 지원할 목적으로 제공되지만 윈도환경에서도 동시에 사용되는 확장성있는 브라우저입니다.

 

윈도우 체제에서 보다는 맥 OS에서 로딩 속도가 좋고 애플 제품들과의 지원성은 뛰어납니다.
다만 윈도체제에서 비교적 많은 리소스를 필요로 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다운로드

https://safari.ko.softonic.com/



윈도 10과 함께 탄생한 에지 브라우저

 

마이크로소프트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MS OS에 탑재하고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윈도와 IE는 찰떡궁합인 것은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크롬 같은 타 브라우저의 맹렬한 추격을 간과했는지 안일했는지도 모릅니다.

여러 번의 개선과 업데이트에도 불구하고 그 막강한 윈도아성에서도 크롬에게 유저들을 빼앗기고 있습니다.

 

인도우 10으로 운영체제가 업그레이드되면서 아예 브라우저를 갈아탄 것입니다.

에지브라우저는 지금까지의 IE와는 좀 다른것은 확실합니다.

그렇지만 크롬에게 뺏긴 유저들을 되찾아 올진 아직 의문입니다.

 

엣지브라우저는 윈도 10 버전에 탑재되고 있는데 빠른 로딩 속도와 다양한 웹 표준 지원을 함으로써 최신 브라우저로 탄생한 것입니다.

반면 최신 브라우저인 만큼 안정 단계를 거친 후 유저들의 절대적인 호평이 있어야 할 것입니다.

 

다운로드

https://www.microsoft.com/ko-kr/windows/microsoft-edge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세계포털 구글이 크롬브라우저로 성공한 것처럼 우리나라 최대 포털인 네이버에서도 브라우저 시장에 발을 내디딘 것입니다.

네이버는 웨일브라우저를 오픈 베타로 공개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좋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IE스타일을 배제하고 크롬 기반의 오픈소스를 채택해서 확장프로그램 적용이 우수하다는 것입니다.

 

데스크톱 PC에서 우수한 멀티태스킹이 가능하고 모바일에서 사이드바깥은 기능으로 편의성이 좋습니다.

포털의 이점을 내재해서 단어 검색이나 HDR을 지원하는 미디어 플레이어 또 파파고 등 자사 네이버가 서비스하는 다양한 부가 기능을 최대한 호환되게 만들었습니다.

일단은 품질면에서 좋다고 생각하지만 앞으로 몇 년 동안 안정화 단계를 거친 후 유저들의 호평이 많이 나와야 할 것입니다.

 

그래서 네이버 이용자들만큼 브라우저 이용자들을 유저로 끌어들이는 데 성공할 수 있을지는 모릅니다.

시간이 좀 더 지나고 꾸준한 보안이 따른다면 네이버의 막강한 위치로 볼 때 가장 메리 뜨있는 브라우저로 성장하리라는 기대를 가집니다.

 

다운로드
https://whale.naver.com/ko/

 


순수 국산 브라우저 스윙 
우리나라도 브라우저가 갖는 이점에 눈을 돌리기 시작하며 나온 몇 종류 중에서 대표 격으로 보이는 스윙 브라우저입니다.
인지도를 올리기 위해서는 많은 마케팅 노력을 하지만 낮은 인지도에 머물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리고 스윙은 문제점을 파악하고 안전하다는 것을 입증하기 위한 노력으로 해킹, 피싱, 스미싱에 대한 보상도 합니다.

 

스윙은 어쩔 수 없는 국내 인터넷 환경 때문에 Active X를 지원해서 금융 관련 또는 국가전산망등에서 원활한 이용을 보장합니다.

확장 프로그램과 별도로 많은 부가 기능이 적용되고 있기 때문에 편의성은 높습니다.
앞으로 모바일 앱에서의 기능향상이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다운로드

https://swing-browser.com/

 

 

2013.10.11 - [Network and internet] - Internet Explorer Download

 

Internet Explorer Download

업데이트Windows 7용 Internet Explorer 8 호환성 보기 목록 업데이트(KB978506)이 업데이트는 이전 버전의 브라우저를 염두에 두고 설계된 웹 사이트도 InternetExplorer 8에서 멋지게 보이도록 할 수 있습니다

software-download.tistory.com

2023.07.12 - [Software All Category] - Windows Optimization Program -CCleaner

 

Windows Optimization Program -CCleaner

윈도즈 최적화 유틸리티 CCleaner CCleaner는 처음 Crap Cleaner로 출발해서 전형적인 운영체제 최적화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은 윈도즈 유틸리티입니다. 시스템에서 잠재적으로 불필요한 파일과 잘못된

software-download.tistory.com

 

반응형

'Network and internet' 카테고리의 다른 글

best VPN service  (0) 2018.09.22
Internet Explorer Download  (0) 2013.10.11
Better Browser Maxthon  (0) 2012.06.01
CoolNovo Browser Download  (0) 2012.05.31
Web RSS Create  (0) 2010.04.18
iPhone software downloads  (0) 2010.04.15
File Sharing Software  (0) 2010.02.10
Blog & Ping Automator  (0) 2009.12.23
File sharing peer to peer  (0) 2009.12.16